1.개요

 

요즘 와이파이가 터지는 곳이 많다. 하지만 거이 대부분 비밀번호가 걸려있다. 그래서 난 휴대할만한 공유기가 필요했고 그래서 난 이녀석을 선택하였다. 애니케이트라는 회사는 iptime에 밀려서 그렇지 iptime와 비슷한 시기에 공유기을 팔기 시작했고가성비가 좋은 제품들 출시하는 편이다. 요줌은 외국기업들이 치고올라와서....

 

2. 개봉 및 제품외관

 

 





이렇게 배달왔다. 근데 포장지가 iptime....

 





 

이제품이 가장 강점은 USB메모리(또는 외장하드)을 USB포드에 연결하면 간이 VPS가 된다. 내가 이걸 선택한 이유중 하나이다.

즉 친구들과 사이좋게 좋은걸을 공유하면..... 응(?)  그외도 스마트폰 을 USB포드에 연결하여 충전도 된다. 물론 최대 출력이 500mA라는게 함정이지만...

 

 

프로세서는 미디어택(라링크) RT5350F 이다 클럭수는 360mHz로 2014년 출시된거 치고는 약간 구형프로세서이다. 

 

램은 32MB이다 이거 중요한거니까 나중에 서술하겠다.

 

 



상자을 열면 제품 , 유선랜 , 파우처 , 사용설명지가 있다.

 

의외로 가격을 생각하면 파우처을 주는것이 신기하다.

 

안감은 거저그렇고 촉감은 좋은편



제품을 보면 휴대폰 충전기 처럼 생격다. 물론 크기가 큰편이다.



왼족에는 모드변화스위치가 있다.

AP는 유선신호을 무선신호로 바꾸는것이다. 공유기라기 보다는 무선게이트웨이

Repeater는 무선 공유기 신호범위을 확장해주는것이고

Router는 흔히 말하면 무성공유기

 

그외 상태 LED와 WPS버튼이 있다.

 

 



아래는 USB단자 리셋 랜포트가 있다.

 

 

오른쪽은 아무것도 없다

 

3. 내장안테나 성능

 



비교할모델은 ipTIME의 N104V이다. 원래는 N704BCM으로 하려고 했으나 여기는 할머니집이라서....

 

N104V스팩은 Realtek RTL8196 / SDRAM 16MB 이다.

 

 

 

측정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빨간색이 공유기AP가 있는곳이고 노랑색이 공유기 바로 앞에서 측정. 파랑색은 화장실. 초록색은 작은방 회색은 집밖복도 입니다.

 

 

 

 

1. 공유기 바로 앞.
 

 


AnyGate AnyMobi

 

2. 화장실안


 

3.작은방 


 

4. 집 앞 복도

 



 

확실이 안테나가 달린 쪽이 수신률이 높은편이다. 하지만 이건 쫍은집 (주공 13평....)엣 테스트을 해서 저런 결과가 나올수도 있겠다.

게다가 네트워크에 상태와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벽1개쯤은 안테나가 달리거나 내장형이나 수신률은 비슷하다.

확실한건 내장안테나에다가 휴대용으로 만들어진  제품치고는 수신률이 좋은편이다.

 

 

4. 간단한 장점,단점

 

1.장점

싸다. 그리고 휴대용공유기중에서 가성비가 어느정도가 있다.

파일공유할때 꽤나 유용하다.

 

2.단점

펌웨어가 영 좋지 않다

USB단자의 출력이 500mA이다.. 

설명서가 컴맹한테는 이해가 않될정도로 영 좋지 않다.

 

 

5. 좋은 공유기 사는팁.(뼐글.)

 

왠만한 공유기의 성능은 가격에 비래한다. 하지만 이것을 알면 그나마 싼가격에 좋은 공유기을 살수있다.

난 저가공유기 을 기준으로 서술한다. 왜냐하면 고급공유기을 사본적이 없으니....

 

1. 공유기 CPU가 어디인지 보자,

대부분은 원가절감을 위해 리얼택사 칩을 쓰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리얼택사 칩은 현제 LTE스마트폰에 들어있는 와이파이칩와 호한성이 매우 좋지 않다. 게다가 게임을 할떄 리얼택사 칩은 영좋지 않다.

차라리 싸게 공유기 사고싶으면 최소한 미디어택(라링크) AP가 들어간 공유기을 사거나 돈이 여분이 있으면 브로드컴사 AP가 들어간 제품을 사자. 최근에는 TP-LINK사에서 퀄컴 아데로스을 탑제한 저가공유기을 출시하고 있다.

 

2. 램용량을 유심히 보자.

대채로 2만원 미만의 저가공유기는 16MB이다. 이정도면 혼자살거나 둘정도면 충분하지만 가족단위로 가면 심히 골롬이다.

게다가 토렌트나 P2P을 자주이용하는 편이라면 16MB짜리 공유기 사다가는 토렌트을 사용할떄 마다 인터넷이 않될것이다.

이유는 대체로 16MB공유기는  최대 커넥션가 많아봐야  8192이고 게다가 이것저것 기능을 쓰다보면 실생활에 쓸수있는 커넥션은

많이봐야 2048정도 인데 토렌트는 대채로 커넥션을 100는 기본으로 처묵처묵 하기때문이다.

차리라 왠만하면 32MB이상으로 사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3.안테나는 품입니다.

약간 좋아보이는 공유기는 안테나가 3개인 경우가 있다. 물론 5Ghz을 지원하면 상관이 없지만 어차피 저가공유기는 2.4GHz 802.11N까지만 지원할것이고 2Tx-2Rx인 경우가 많다. 이렇때는 안테나 1개는 놀기때문에 차라리 안테나가 5dBi 2개 사는게 낮다.

설사 3Tx-3Rx가 지원해서 안테나3개 모두 쓸수 있다해도 우리나라 기가인터넷은 갈길이 멀기 때문에 솔직히 쓸때가 없다.

 

에당초 공유기수신률은 안테나가 아닌 CPU가 좋아야 수신률이 좋아진다.

 

4.왠만하면 와이파이 인증된거 사자.

이유는 당연히 보안때문이다. 인증안된 공유기는 보안(?)그딴거 없으 라고 인증한다고 보면 되겠따.

우리나라에 진출한 외국기업들은 모두 와이파이 인증을 하고 있고 ipTIME도 2013년 부터는 인증을 하고있다.

오늘 내가 개봉기한 AnyMobi도 인증을 받았다. 물론 OEM업체가 한거지만....

 

 

위 4가지을 생각하서 사시면 대채로 만족할만한 공유기을 살수가 있을겁니다... 아마...

 

 

 

 

 

 

이것으로 AnyGate사의 AnyMobi 개봉기 겸 리뷰 었습니다. -끝-

 

 

Whrite & Review by Mustar

 

 

naver-blog.mustar.kr/220120326364

 

AnyGate AnyMobi-200 개봉기/리뷰

1.개요 요즘 와이파이가 터지는 곳이 많다. 하지만 거이 대부분 비밀번호가 걸려있다. 그래서 난 휴대할만...

blog.naver.com

2014. 9. 12. 23:53 작성

블로그 이미지

MUstar

Welcome To MUstar's Blog!

댓글을 달아 주세요